이용안내

본문 바로가기

이용안내

이용안내

다보성갤러리는 1984년 우리 민족문화의 보존 및 전승을 위하여 개관한 이래 지금까지 고미술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전시 및 판매 사업을 전개해 왔습니다. 특히 온라인 시대를 맞이하여 다보성갤러리 홈페이지에서도 오프라인 공간처럼 고미술품의 전시 및 판매를 실시합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공간에서 이루어지지 않는 고미술에 대한 정보와 소식을 텍스트와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으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다보성갤러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들 다양한 고미술 콘텐츠를 감상하고 간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보성갤러리 홈페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몇 가지 안내말씀을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고객님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다보성갤러리 홈페이지 이용안내

다보성갤러리 홈페이지는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과 중국관, 일본관에 전시된 작품은 물론 경매에 출품된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고미술 관련 정보 또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보성갤러리의 경매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현장 경매’와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경매’, 그리고 홈페이지에 현장 경매의 장면을 동영상으로 실시간으로 보면서 경매에 참여하는 ‘라이브 경매’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들 경매는 경매가 시작되기 전 작품의 상태를 살필 수 있는 ‘프리뷰(preview)' 기회를 제공합니다. 프리뷰를 통하여 작품의 상태를 충분히 살핀 뒤 경매에 응찰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매 참여 안내

1. 회원 가입

다보성갤러리의 온라인 경매는 별도의 가입비 없이 이곳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인증을 마치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오프라인 경매는 정회원(유료)에 가입한 회원만 응찰하실 수 있습니다.

2. 프리뷰

다보성갤러리 현장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경매와 온라인 경매는 경매가 실시되기 전에 미리 출품 작품의 상태를 살필 수 있는 ‘프리뷰’를 실시합니다. 이에 대한 관람은 경매 응찰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프리뷰 일정은 문자, SNS, 홈페이지, 밴드, 초대장(도록) 등을 통해 공지해 드립니다.
- 당사는 경매물품을 있는 그대로 출품합니다.
- 경매되는 작품상태에 대한 보증은 경매 시점의 상태에 준합니다.
- 전시를 통해 작품의 실물을 확인하였음을 전제로 진행합니다.
- 프리뷰에서 작품 상태를 충분히 확인한 뒤 응찰하시길 권유합니다.

3. 응찰

- 프리뷰 기간에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이 가능하며, 경매 마감 시간부터 lot 번호 순차적으로 마감됩니다.
- 경매 마감시간 30초 전에 응찰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30초 연장 됩니다.
- 온라인 경매 회차에 따라 경매 마감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응찰 방법
- 1회 응찰 : 제시된 금액에 따라 1회씩 수동 응찰
- 자동 응찰 : 구매 한도액을 미리 설정해 무인 상태에서 자동으로 응찰(다른 응찰자가 없으면 최소 금액으로 낙찰됩니다)

2) 호가 단위 자동 변경기준

- 20만원 미만 : 1만원

- 20만원 이상~50만원 미만 : 2만원

- 50만원 이상~100만원 미만 5만원

- 100만원~300만원 : 10만원
- 300만원~500만원 : 20만원
- 500만원~1,000만원 : 30만원
- 1,000만원~3,000만원 : 50만원
- 3,000만원~5,000만원 : 100만원
- 5,000만원~1억원 : 200만원
- 1억원~2억원 : 300만원
- 2억원 이상 : 500만원

4. 낙찰

1) 낙찰 및 우선순위
경매 낙찰은 시작 후 최고가를 제시한 응찰자에게 경매작품이 낙찰되며, 자동응찰 > 수동 응찰 순으로 우선적으로 낙찰 기회가 주어집니다.
동일한 금액의 응찰이 발생할 경우 서버시각에 따라 먼저 응찰금액을 입력하신 분에게 우선순위가 주어집니다.
응찰 시 응찰 단위 기준으로 금액이 상승합니다.

2) 낙찰 확인
낙찰되면 이메일로 낙찰확인서가 발송 됩니다. 혹은 홈페이지 로그인 > 회원정보 > 경매거래내역 > 구매내역에서 낙찰 금액 및 수수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낙찰자는 낙찰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 철회를 하는 경우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철회의사를 통보하고, 위약금으로 낙찰가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구매 수수료
낙찰가에 따른 낙찰수수료는 기본적으로 아래의 방침을 따릅니다. 단, 내부정책에 따라 다른 수수료율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온라인 경매 일괄 11% (부가세 포함)
- 낙찰가(Hammer Price) : 경매사가 낙찰봉을 두드리면서 낙찰된 금액
- 구매가(Purchase Price) : 낙찰가 + 낙찰 수수료{낙찰가의 11% (부가가치세 포함)}


5. 구매대금 결제

낙찰자는 경매 후 7일(낙찰가 3억원 이상은 21일) 이내에 구매수수료를 포함한 금액을 입금하신 후 작품을 인수하시기 바랍니다.
낙찰자는 응찰 전에 당사와의 합의 후 구매대금을 분할 납부할 수 있습니다.

결제 낙찰 받은 작품에 대한 총 구매대금 결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좌 입금

- 우리은행 1002-954-097494 (예금주 : 이정애)
- 문의전화 : 02-730-7566, 010-7502-0367
* 계좌입금 시 입금 메모란에 실제 낙찰자의 이름을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자와 낙찰자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불이익은 다보성갤러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방문결제
- 낙찰자는 총 구매대금을 자기앞수표, 현금 등으로 당사를 직접 방문하여 지불할 수 있습니다.

6. 작품의 수령/배송 안내

- 경매의 낙찰 작품은 낙찰자의 직접 수령이 원칙입니다.
- 작품 수령 장소 : 서울시 종로구 경운동 88번지 수운회관 1, 2층에서만 가능합니다.
- 낙찰 작품의 희망 수령 날짜 하루 전까지 '판매 담당자'와 방문일자 예약을 필히 하신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예약 없이 당일 방문 시 작품을 수령하실 수 없습니다.
- 작품수령 가능 요일, 시간 : 월요일 ~ 금요일(법정 공휴일 제외) 오전 9시 ~ 오후 6시(점심시간인 오후 12시~오후1시 제외).
* 승용차 운송 가능한 작품 크기는 90×118cm 이내
- 낙찰자의 직접 수령이 어려울 경우 낙찰자의 책임과 비용 부담 조건으로 작품의 운송 업체를 주선해드립니다.
* 택배업체는 작품 파손 및 분실의 위험이 크므로 주선하지 않습니다.
- 배송 문의: 02-730-7566